native 코드에서 블루프린터에 함수를 호출 하고 싶을때 사용하는 플래그.


사용방법은


UFUNCTION(BlueprintImplementableEvent)

Func() 설정



으로 사용하면 되는데 주의점이 있다.


함수 반환형이 void일때는 블루프린트의 이벤

트 그래프에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설정이 customevent형식으로 노출된다.


함수형을 void Test()로 설정하면 이벤트 그래프에 다음과 같이 보인다.



그러나 함수에 반환값이 있으면 이벤트 그래프에 생성되지 않으며


함수를 오버라이드 해줘야 된다.


bool Test()라고 했을 경우에 이벤트 그래프에서 보이지 않는다.



왜 나눠놨는지는 모르겠슴....


추가적으로 매개변수를 어떻게 넣느냐에 따라 블루프린터의 함수 형태가 바뀐다.


ex) void Test(int arg1);




ex) void Test(const int arg1);




'프로그래밍 >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RunTime에 StreamingLevel 생성하기  (0) 2018.03.30

+ Recent posts